▲ 우리은행은 2일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법인 신설 관련 가승인을 획득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우리은행은 2일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법인 신설 관련 가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미 하노이와 호치민 두 곳에 지점 형태로 운영 중이다. 이번 현지법인 신설 가승인으로 베트남 내에 본격적으로 현지영업을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리은행은 올해 10월경 하노이에 현지법인을 신설하게 되면 채널과 상품을 다양화하고 이를 통한 적극적인 현지영업 추진으로 조기에 베트남 외국계은행 중 선두권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또한 영업망을 강화하기 위해 법인설립 첫해는 3개, 이후 매년 5~7개 네트워크를 신설하여 단기간에 약 2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베트남 현지법인은 리테일 영업 강화를 위해 경쟁력 있는 상품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우리카드와 함께 2017년 상반기 중 베트남 현지 신용카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갖고 사전준비중이고, 현지 고객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부동산담보대출, 우량고객 신용대출, 방카슈랑스 등 다양한 여수신 상품을 연계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우리은행 모바일 플랫폼 ‘위비뱅크’ 등을 현지에서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2013년 9월 베트남 중앙은행에 설립신청서를 제출한 한 후 3년 만의 쾌거로 한국 금융당국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며, “가승인은 실질적인 승인 절차로 가승인을 받은 모든 법인은 통상 1~2개월 내에 본인가를 획득하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