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김상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더 이상 호남의 민주당, 영남의 민주당이 따로 있지 않다”고 밝혔다.

김상곤 후보는 27일 오후 서울 잠실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진행 중인 더민주 전당대회 정견발표에 나서 “오늘 저는 선언한다. 더 이상 김대중의 민주당, 노무현의 민주당, 김근태의 민주당이 따로 있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상곤 후보는 “더 이상 문재인, 박원순, 손학규, 김부겸, 안희정, 이재명 각각의 민주당이 따로 있지 않다. 오직 하나의 더불어민주당이 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 후보는 “저는 자신 있게 단언한다. 우리가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제가 당대표가 돼서 호남을 복원하고, 야권연대를 이루고, 강력한 우리당 후보를 더욱 강한 대통령 후보로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저는 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감 승리를 만들었고 전국의 교육감 승리를 확산시켰고 무상급식이라는 민주진보진영 최고의 성공모델을 만들었고 광주출신으로 호남정신을 실천했고 김대중, 노무현, 김근태 정신의 구현을 위해 헌신했으며 혁신위원장으로 우리당을 혁신한 저 김상곤이기 때문”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김 후보는 “기호 1번 김상곤을 써 주십시오. 기호 1번 김상곤을 일하게 해 주십시오”라고 표심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