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더민주 대표의 민생경제 영수회담 제안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주장이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나와 관심을 모았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이 추미애 더민주 대표의 민생경제 영수회담 제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7일 PBC라디오에 출연한 김성태 의원은 “야당의 대표로서 정부를 올바르게 꾸짖고 또 지적했다. 한 마디로 품격 있는 당 대표연설이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도 야당의 이런 요구와 주장에 대해서는 인색해서는 안 된다고 본다”며 “지금 국가적 경제위기와 구조조정이 필요한 이 시기에는 여야간의 영수회담이 정말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이정현 신임 새누리당 대표에 대해 유력 대선주자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토양 조성에 힘 써주기를 당부하기도 했다. “차기 주자가 창의적이고 자유롭고 건실하게 자라날 수 있는 풍토와 토양이 그간 새누리당에 부족했다”는 판단에서다.

그는 “대선을 1년 앞둔 지금 시점에서 섣부르게 대선주자 윤곽을 그려보는 것도 의미가 없다”면서도 “앞으로 우리 당청이 건강한 유력 대선주자가 활발하게 자기 목소리와 주장이 용인되고 국민들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그라운드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이정현 당 대표가 큰 노력을 기울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