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쥬스식스 식스데이<쥬스식스 제공>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자주 찾는 식음료 브랜드명 속에 숫자가 들어 있다면 해당 날짜에 이벤트가 있는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무료 이벤트부터 사이즈업, 30~50% 할인 등 브랜드 이름을 걸고 하기 때문에 쏠쏠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잘 지은 이름 덕에 경쟁이 심화된 시장에서 정기적으로 손쉽게 인지도를 높일 있으며, 해당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는 기억하기 쉽고 평소와 다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환영하는 입장이다.

◇ 6일엔 인기 주스가 공짜, 쥬스식스의 식스 데이!

테이크아웃 주스전문점 쥬스식스(ZUSSIX)는 이름에 들어간 ‘식스(Six)’에 맞춰 매월 6일을 ‘식스 데이(Six day)’로 정하고 인기 메뉴 1000잔을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이벤트 개시 일정에 맞춰 홈페이지에 접속해 연락처를 남기면 순서에 따라 쿠폰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지난 8월 6일 시작해 이제 두 번째 행사를 마쳤으며 1, 2회 모두 5분 안에 종료되었을 정도로 반응이 좋다.

쥬스식스는 빠르게 전국구 브랜드로 성장한 것에 대한 사은 이벤트로 식스 데이를 시작했으나 오히려 인지도는 물론 매출 상승 효과까지 얻으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쥬스식스 마케팅팀 관계자는 “식스 데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기대 이상”이라며, “인지도 향상은 물론 매장 방문자 수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 7일엔 스테이크 연어 할인, 세븐스프링스의 세븐 데이(Seven day)

7일은 세븐스프링스의 세븐 데이다. 올 연말까지 운영되는 세븐 데이에는 스테이크, 생연어 등 메인 요리를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는 Add-on 서비스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세븐 스프링스는 이 전부터 다양한 할인 또는 혜택을 제공하며 세븐 데이를 운영해 왔다. 때문에 세븐스프링스 매니아 사이에서 7일은 붐비는 날로 통한다. 세븐 데이 행사는 세븐스프링스 멤버십인 그린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배스킨라빈스 31의 ‘31 DAY’
◇ 31일은 배스킨라빈스 31의 31 DAY

배스킨라빈스 31은 31일에 무료 사이즈 업(Size up)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5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패밀리(960g) 메뉴 가격으로 6가지 맛까지 선택할 수 있는 한 단계 위 크기 하프갤런(1,200g) 메뉴를 즐길 수 있다.

31일은 매월 찾아오지 않지만 배스킨라빈스는 10년 이상 꾸준히 ‘31 Day’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

◇ 1주, 3주 원할머니보쌈의 원쌈데이

원할머니보쌈도 1주와 3주 수요일에 매장 방문한 포장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쌈데이는 전국 30개 매장에서 9월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