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기업 인사담당자 390명을 대상으로 ‘런던올림픽 출전 선수 중 신입사원으로 채용하고 싶은 인재’를 조사한 결과, 체조의 ‘손연재 선수’(15.4%)가 1위를 차지했다.

손연재 선수는 꾸준한 노력 끝에 한국 리듬체조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결선 무대에 올라 5위의 성적을 거뒀다. 이에 인사담당자들은 앞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손연재 선수를 가장 뽑고 싶은 신입사원으로 꼽았다.

2위는 기계체조 첫 금메달리스트인 ‘양학선 선수’(13.1%)였다.
 
기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기술을 연마해 세계 정상에 오른 양학선 선수의 강한 의지와 역량을 주목하고 있다.

다음으로 역도의 ‘사재혁 선수’(11.3%)가 3위에 올랐다. 경기 중 부상으로 올림픽 2연패의 꿈은 좌절됐지만, 수차례 수술을 하고도 긍정적 마인드와 정신력으로 오뚝이처럼 다시 재기해 올림픽 무대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한 사재혁 선수의 투지를 기업에서도 높이 평가하고 있었다.

계속해서 포기를 모르고 끝까지 도전한 유도의 ▲ ‘송대남 선수’(8.7%), 목표를 향한 불굴의 의지와 강한 정신력을 가진 역도의 ▲ ‘장미란 선수’(8.2%), 부상도 이겨내는 강한 정신력을 보여준 레슬링의 ▲ ‘김현우 선수’(7.4%), ‘넓은 시야를 가지고 일을 조율하는 축구의 ▲ ‘기성용 선수’(5.1%),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결단력을 가진 펜싱의 ▲ ‘김지연 선수’(4.1%), 강단 있는 카리스마로 팀을 이끈 축구의 ▲ ‘구자철 선수’(3.1%)가 상위에 들었다.

한편, 경력사원으로 뽑고 싶은 선수로는 ▲ ‘기성용 선수’(13.3%)와 노련함과 저력을 가지고 2개의 메달을 획득한 사격의 ▲ ‘진종오 선수’(13.1%)가 간발의 차이로 1, 2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 ‘장미란 선수’(7.2%), ▲ ‘손연재 선수’(7.2%), ▲ ‘양학선 선수’(7.2%) 등이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