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장민제 기자] 넥슨이 태국의 게임 퍼블리셔 ‘iDCC’를 인수하면서 동남아 게임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넥슨은 12일 태국의 게임 퍼블리셔 ‘아이디씨씨’의 지분 49%를 인수하며 최대주주가 됐다고 밝혔다. 태국 정부의 승인 후에 잔여 지분(51%)도 인수하게 된다.

2010년에 설립된 iDCC는 태국에서 가장 성공한 자국게임이라 평가받는 액션RPG ‘12 테일즈 온라인(12 Tails Online)’ 등을 서비스했다. 넥슨과는 ‘HIT(히트)’ 등 자사 모바일게임 서비스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넥슨의 이번 인수는 잠재력 높은 태국 게임시장을 본격 공략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시장조사업체 뉴쥬에 따르면 동남아 게임시장은 약 2조원으로 추산되는데, 태국의 비중이 20% 이상이다. 동남아 단일국가 중 최대 시장이란 뜻으로, 내년에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의 비중이 2017년 약 60%로 가파르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풍부한 현지 서비스 노하우를 가진 iDCC를 통해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이 태국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현지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태국을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