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29개 금융사가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를 개최한다.<금융박람회 사무국 제공>
[시사위크=백승지 기자]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해 국내 금융사들이 뭉쳤다.

14일 KB국민은행, 한화생명, 미래에셋증권 등 29개 금융사는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금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오는 19일부터 20까지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노후대책과 금융 상식 등 재무설계 노하우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참여 금융사는 각 개별 부스에서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금융상품과 재무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여자는 생애 체험복을 착용하고 신체적 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치매진단 및 기초건강 검진 서비스도 제공해 노후대비의 필요성을 느껴볼 수 있다.

각종 연금, 부동산 및 보험관련 노하우를 담은 세미나도 개최된다. 각 금융사의 은퇴‧퇴직연금‧재테크 등 각계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일반 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알찬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노후설계를 도울 방침이다.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는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참여 금융사는 ▲광주은행 ▲교보생명 ▲동부화재 ▲매트라이프생명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삼성증권 ▲삼성화재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생명 ▲한국주택금융공사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현대증권 ▲현대해상 ▲KB국민은행 ▲KB생명 ▲KB손해보험 ▲KB투자증권 ▲KEB하나은행 ▲NH농협생명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등 29개 사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