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돈도 실력’이라며 온 국민을 능멸해”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정유라가 어려운 체육 인재였나”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1일 수석비서관회의를 통해 밝힌 “미르나 K스포츠재단이 (어려운 체육 인재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재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언급한 부분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21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대통령은) 어려운 체육 인재를 키운다는 취지라는데, 정작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양은 ‘돈도 실력’이라며 온 청년들과 국민을 능멸하는 언사를 일삼았다”고 이같이 반박했다.

추미애 대표는 “(그런데도 대통령이) 이런 말씀을 너무 평범하게, 편안하게 하실 수 있나”라면서 “이것이 국민의 의혹 제기에 대한 대답인가”라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최순실 게이트’ 의혹은 이제 의혹을 넘어 하나씩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을 위해 전경련과 정부기관이 동원된 의혹부터 재단 자금이 최순실 모녀의 개인 유령회사에 유입된 의혹, 재벌기업의 최순실 딸 승마 훈련 지원 의혹, 최순실 딸의 이화여대 학점 가취 의혹 등 언론에 보도된 것만 해도 수십 개다”라고 꼬집었다.

추 대표는 “왜 최순실 모녀는 딸 특혜 의혹이 언론에 보도된 다음 날 바로 휴학계를 내고 독일로 출국해서 돌아오고 있지 않는 것인가,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씨를 감싸고돌수록 사태만 더 커지는 것”이라고 재차 꼬집었다.

그는 “누구보다 권력의 도덕성을 강조했던 박근혜 대통령이 아닌가”라면서 “이제 박근혜 대통령이 결단해주시라. 국정 통보가 아니라 해명과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