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이 양경숙 '라디오21' 전 대표 공천헌금 사건에 대한 발빠른 진화에 나서고 있다. 

양 전 대표는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를 통해 비례대표 공천을 받게 해주겠다며 40억여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돼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민주당은 이와 관련 박 원내대표를 향해 제기된 각종 의혹에 반박하는 등 조기 진화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김현 당 대변인은 29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공천헌금 사건이라면 공천을 신청해 공천이 되도록 누군가가 힘을 쓴 정황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정황이 하나도 없음은 누구보다 검찰이 잘 알고 있다"며 "양 전 대표 사건은 민주당 비례대표 공천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우원식 원내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은 비례대표 서류심사도 통과하지 못한 사람들의 일"이라며 "만일 공천헌금이라면 그렇게 많은 돈을 내고도 서류심사조차 통과하지 못한 사건이 된다"고 반박했다.
 
우 원내대변인은 특히 "양 전 대표 계좌에서 6000만원을 송금한 기록이나 문자 3000개가 오간 일 등은 검찰이 언론에 흘려주지 않았다면 보도가 불가능한 일"이라며 "이는 피의사실 공표죄와 공무상 기밀누설죄에 해당한다"고 검찰을 비판했다.
 
아울러 "은행계좌로 돈이 오갔다는데 검은 돈이 계좌로 오갔을리가 없다"며 "검찰은 대선정국을 앞두고 새누리당 공천장사를 축소하기 위해 민주당과 박 원내대표에게 행하고 있는 편파수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