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과 합의 전혀 없었다”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일 오전 진행된 청와대 내각과 관련 “그 면면을 보면, 국민의 목소리를 완전히 외면하고 오로지 국면전환과 국정주도권 확보만을 노린 개각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런 꼼수개각, 또 다른 최순실표 개각으로 전대미문의 국정농단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분노한 국민을 달래고, 야당의 협조로 무너진 국가 컨트롤타워를 복구한다는 것은 불가능”이렴 이같이 지적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것이 현재 국정 상황에 대한 대통령으로서의 내각 인사인지 의심이 간다. 국민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망연자실하고 있는데 대통령은 천하태평인가 보다”고 덧붙였다.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그러면서 “또 야당과 협의가 전혀 없었다. 따라서 거국내각이라고 포장하는 것은 포장지도 내용물도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지금 대통령이 답해야할 것은 ‘나부터 조사하라’는 성역없는 수사 공개 선언”이라고 못박았다.

한편 이날 청와대는 신임 국무총리에는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경제부총리에 임종룡 금융위원장을, 국민안전처 장관에 박승주 여성가족부 차관을 각각 내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