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비박계 나경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명예로운 퇴진 현실화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인 관측을 내놨다. 현재 청와대의 태도로 미루어 짐작할 때, 퇴진 의사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29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한 나경원 의원은 “그동안 청와대의 입장은 잘못한 게 없다는 입장 아니었느냐. 그런 입장의 연장선상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이) 명예로운 퇴진을 받기 어려울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나경원 의원은 “(친박계에서) 주말을 기점으로 명예로운 퇴진에 대해 고민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떻게 대통령에게 의사전달을 했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전달은 한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명예로운 퇴진도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퇴진이어야 하지 않겠느냐. 대통령이 그걸 잘 받아들일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친박계는 탄핵과 비대위 구성 등에 대해 내부에서 엇갈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친박과 비박 중진들이 모인 6인 중진협의체의 비대위 구성 합의를 친박 지도부가 거절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질서있는 퇴진’에 대해서도 또 다른 친박 중진은 “서청원 의원의 개인적인 견해”라고 선을 긋기도 했다.

이에 대해 나 의원은 “탄핵정국으로 가지 않고 질서 있는 퇴진 정국으로 가면서 당의 권한도 놓지 않겠다는 쪽으로 바뀐 게 아닌가 생각도 들고, 두 번째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이정현 대표가 사실상 친박의 주류들과 밀접한 대화가 되고 있는가 (의문)이라는 생각도 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