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은진 기자]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30일 진행된 ‘박근혜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 기관보고에서 최순실씨,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장모인 김장자씨와의 연결고리를 부정했다.

국조특위 소속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진행된 국정조사에서 조 장관을 대상으로 “정동춘 이사장을 아느냐” “우병우 장모인 김장자씨를 아느냐” “정동춘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을 간 적이 있느냐”는 등의 내용을 질의했다. 조 장관은 해당 질문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이다”라는 답변으로 일관했다.

조 장관은 “제 의원실로 제보가 들어왔다. 조 장관이 정무수석 시절 최순실, 김장자와 함께 정동춘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을 간 것이 적발돼 특별감찰관 조사를 받았다는 제보인데 이 사실에 대해서도 모르느냐”는 장 의원의 질의에도 “전혀 모른다”는 대답으로 일관했다. 조 장관은 장 의원의 질의 도중에 어이없는 내용이라는 듯이 코웃음을 치기도 했다.

이에 장 의원은 “만약 (조 장관을 조사했다는) 그 수사관을 증인으로 신청해서 대질심문을 하면 그때 증인으로 나오실 겁니까”라고 물었다. 조 장관은 “(그런 제보 내용에 대해서는) 제가 정무수석 재임 당시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얘기다”라면서 “얼마든지 (증인으로 나올)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