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헌법 위반 사유로 기재된 ‘세월호 7시간’을 누가 먼저 적시했는지를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에서 다른 말이 나오고 있다.

국민의당은 8일 민주당의 탄핵안 초안에는 ‘세월호 7시간’이 없었다며, SNS를 통해 국민의당이 ‘세월호 7시간’을 사유에서 제외하자고 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데에 고소·고발을 포함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탄핵소추안을 만들 때 민주당·국민의당 탄핵추진단장이 각자의 안을 가지고 만났다”며 “우리 당은 탄핵소추 참고사항에 ‘세월호 7시간’을 명기했지만 민주당 안에는 이 말이 전혀 없었다”고 했다. “추진단장들이 만나고 나서 민주당 최고위는 ‘세월호 7시간’을 본문에 넣도록 지시를 했고, 우리 추진단도 합의해서 본문에 넣었다”고 탄핵단일안이 만들어진 과정을 설명했다.

박 원내대표는 “그런데 민주당은 (탄핵안 초안) 표를 만들어서 ‘세월호 7시간’은 민주당 안 본문에는 있었는데 국민의당 안 본문에는 없었다고 발표를 했다”고 말했다.

문병호 전략홍보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일부 비뚤어진 민주당 지지자들이 사실을 왜곡해 트위터에 허위사실을 날리고 있다.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탄핵안 개요를 비교해놨는데 마치 ‘세월 7시간’에 대해 민주당이 강력하게 주장했고 국민의당은 아닌 것처럼 트위터를 날리고 있다”며 “국민의당은 ‘허위사실 대응팀’을 구성해 고소·고발도 할 예정이다. 왜곡된 사실 유포를 즉각 중단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어제도 정청래 전 의원 같은 경우 마치 우리가 세월호 7시간이 없었고 자기들(민주당)은 있던 것처럼 공격했다”며 “SNS상에서 왜곡된 사실과 공격으로 민주주의 절차가, 또 순수한 국민민심의 왜곡이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청래 민주당 전 의원은 전날(7일) 자신의 SNS에 “추미애 대표에게 확인한 결과, ‘세월호 7시간’에 대한 박근혜의 직무유기 혐의는 당론으로 애초에 원안에 있었고 이에 대한 변경은 한 번도 논의된 적도 없다고 한다”며 “박지원 원내대표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