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권정두 기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안이 가결된 가운데, 민주노총은 즉각 퇴진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지난 9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탄핵 소추 가결로 즉각 퇴진 이유가 더 명확해졌다”고 강조했다.

이번 탄핵 가결을 촛불광장으로 결집한 국민의 승리로 규정한 민주노총은 “탄핵은 결코 끝이 아니며 또 다른 투쟁의 출발이다. 국민주권,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정신은 탄핵 후에도 계속 행사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탄핵으로 ‘즉각 퇴진’ 이유는 더욱 명확해졌다. 행여 헌재심판 등 탄핵절차에 기대 반동 따위를 꿈꾸지 않길 경고한다. 촛불민심, 국민의 명령은 확고한 ‘즉각 퇴진’이다. 단 하루도 박근혜가 우리 국민의 대통령일 순 없다”고 즉각 퇴진을 요구했다.

또한 “탄핵은 시작이다”라며 “국회는 박근혜를 탄핵했지만, 박근혜를 세워낸 체제와 부역자들이 탄핵되진 않았다 박근혜는 아직도 버티고 있으며, 사회 곳곳을 불의하게 지배하고 오염시켜 온 부역자들과 정책들이 살아있다. 이 모든 적폐들을 청산하지 않는 한, 진정 민심의 열망은 실현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민주노총은 “재벌들로부터 시작된 반민생 반노동 정책은 물론, 재벌체제를 청산하지 않고선 박근혜는 사라지지 않는다. 때문에 오늘 탄핵은 기회이자 또 하나의 시작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