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유일호 경제부총리의 유임 주문 및 국회 대정부질의 불출석 등의 행보를 선보이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대행을 하라고 했더니 아예 박근혜 대통령과 똑같이 국회를 무시하겠다는 처사”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놀이 나선 황교안 권한대행은 용꿈 꾸나”라면서 “백만 광장의 촛불로 심판받은 박근혜 대통령의 전철을 밟고 싶지 않다면 국회 부름에 즉시 응답하라”며 오는 20·21일 예정된 국회 대정부질문 출석을 촉구했다.

박경미 대변인은 “황 권한대행은 말 그대로 한시적인 권한대행에 지나지 않는다. 대통령이라도 된 것처럼 행세하려 해서는 안 된다”며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손금주 국민의당 대변인도 같은 날 브리핑을 통해 “황 대행이 마치 대통령인양 행동하고 있다”며 “황교안 대행은 박근혜 정권에서 법무부 장관, 국무총리를 하며 박근혜-최순실의 국정파괴, 국정농단의 충실한 하수인 역할을 수행했다. 지금 대통령 탄핵이라는 국정붕괴 상황이 초래된 것에는 황 대행의 책임도 크다”고 꼬집었다.
 
손금주 대변인은 “황 대행은 대통령 코스프레를 시도하지 말고 국회와 협의 하에 일상적 국정운영에만 충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재차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