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범계 박근혜-최순실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은 ‘권오준 포스코 회장 선임 과정’에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개입 정황 여부가 있었는지 특검 수사를 의뢰했다.

박범계 의원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조사 특위 전체회의를 통해 “(김기춘 전 실장의 권오준 회장 선임 과정 정황은) 포스코에서 20여년 재직했던 정민우 전 대외협력실 팀장에게서 직접 제보를 받았다”며 이같이 수사를 의뢰했다.

박 의원은 “김기춘 전 실장이 다음 포스코 회장으로 권오중 회장을 찍었고 조원동 수석이 이에 권오준의 평판을 확인해 ‘아닌 것 같다’고 보고했으나 김 전 실장은 권오준 회장을 강행해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그 이후 조원동 수석은 김응규 사장, 이영선 포스코 이사회 의장에게 실행을 시켰고, 김기춘 비서실장은 최명주 사장, 김응규 사장을 불러서 철저하게 단속을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박 의원은 이번 정황의 증거가 담긴 녹음파일과 문자를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그는 “(이 정황은) 특검 수사과정에서 꼭 다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민우 전 팀장은 박 의원에게 이같은 제보를 전했고, 그 근거로 김응규·최명주·윤석만·정길수 등 포스코의 전·현직 경영진 발언을 예로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