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5일·목) 소한(小寒) 구름 많고 포근… 동해안·제주도 비·눈
[시사위크] 소한(小寒) 절기인 오늘(5일·목)도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다만,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후부터 내일(6일·금) 새벽사이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은 비가 내리다 밤에 눈으로 바뀌는 곳이 있겠고, 늦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Airguard K(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는 “오늘 날씨는 중국에서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이 오전까지 잔류하겠다”며, 오전 중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를 ‘한때 나쁨’ 단계로 예보했다. 오후에는 청정한 동풍기류가 유입되면서 ‘보통’ 단계를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대전 9℃, 광주·부산 11℃ 등 전국이 4~11℃의 분포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물결은 동해와 남해상에서 1.0~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상은 0.5~2.0m로 일겠다.

토요일(7일) 밤 제주도와 전남해안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일요일(8일)에는 서울·경기를 제외한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월요일(9일)에는 전국 곳곳에 눈이 올 것으로 보인다. 비나 눈이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추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