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오늘(금)도 포근해요!…서울 낮 기온 10℃
[시사위크] 오늘(6일·금)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하늘에 구름이 다소 지나겠고, 기온은 평년 수준을 크게 웃돌면서 비교적 포근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 인천, 대구 10℃, 춘천, 속초, 강릉, 울진 9℃, 수원, 청주, 전주, 부산 11℃, 대전 12℃, 광주 13℃, 제주 14℃로 전국에서 9~14℃의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대기질은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청정하여,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남해상으로는 비가 내리다 그치겠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상으로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상에서도 최고 3.0m로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겠다. 

주말에도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곳곳으로는 비소식이 있다. 토요일 늦은 오후에 제주도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늦은 밤에는 전남지역에, 일요일 새벽부터 오후까지는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서 비나 눈이 내리겠다. 단, 수도권 지역은 일요일 오전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흩날릴 때가 있겠다. 

한편 이번 주말에는 미세먼지에 주의해야겠다. 토요일(7일)에는 전국적으로, 일요일(8일)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 수도권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다음 주 월요일(9일)까지는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화요일(10일)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추워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