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같은 당 추미애 대표에게 최근 불거진 개헌보고서 논란의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부겸 민주당 의원은 8일 의원실을 통해 “전략보고서 편향 문제는 추대표가 사과하고 진상조사 중이기 때문에 더 얘기할 것이 없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대선주자분들도 보고서 편향의 문제점을 지적했기 때문에 적절한 조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신의 입장을 피력했다.

김부겸 의원은 “더 이상 불미스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당대표가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보고서 논란이 민주연구원의 정책연구기능을 위축시켜서는 안 된다. 연구원들은 당의 집권전략을 짜는 공식 씽크탱크”라면서 “정치적 입김에 휘둘리지 말고 소신을 갖고 본연의 연구임무에 매진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의 이같은 입장표명은 같은 날 이뤄진 추미애 대표의 기자회견에 대한 답변으로 풀이된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 후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개헌 관련 보고서는) 최고위원회에 보고되지 않았다. 원내대표실에서 진행했다”며 “이미 원내대표실에서 권력구조에 대한 의원별 선호를 묻고 골고루 배정했다. 문건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은 이미 드러났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당내) 경선을 뛸 주자들이 구체화되면 일일이 만나 뵙고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대선 경선과 관련해서는 양승조 당헌당규 위원장에게 일임이 돼 있다. 양 위원장들에도 경선 주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