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19일·목) 미세먼지 농도 ‘나쁨’… 자정 전후 눈비 시작
[시사위크] 오늘(19일·목) 날씨도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 상태가 좋지 않겠고, 늦은 밤에는 서쪽지방부터 눈이나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점차 흐려져 서울·경기서부·충남서부·서해안지방은 늦은 밤부터 눈이나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눈·비는 내일(20일·금) 새벽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오늘날씨도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 상태가 좋지 않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 관계자는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에 중국에서 유입된 오염물질까지 더해지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를 ‘나쁨’ 단계로 발표했다.

오늘 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춘천 4℃, 대전 6℃, 광주 7℃, 부산 10℃ 등 전국이 2~10℃의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내일 아침까지는 큰 추위가 없겠지만, 눈비가 그친 후 기온이 크게 떨어져 토요일(21일) 아침 서울이 -9℃까지 내려가겠다. 토요일과 일요일(22일) 사이 또 한 차례 눈이 내린 뒤 월요일(22일) 아침에는 서울이 -12℃까지 떨어지는 등 강한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