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20일·대설) 낮부터 추워져… 눈·비 오전 중 대부분 그쳐
[시사위크] 오전 5시 현재(20일·금) 날씨는 서울, 경기, 충청, 전북과 영남 일부 지역에 대설 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전국적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고 있다.

민간 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앞으로 강원영동과 제주산간, 울릉도, 독도는 8~15cm, 많은 곳은 20cm 이상의 눈이 내려 쌓이겠고, 강원영서와 경북북동부는 3~8cm,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전국에서는 1~5cm의 적설이 예상된다.

오늘 날씨는 대부분 지역에서는 눈이 오전 중 그치겠지만, 전남서부와 제주도는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부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을 받으면서 종일 눈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큰 추위라는 절기 대한답게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날씨가 추워지겠다. 오늘 날씨는 낮 최고기 서울, 인천, 수원, 대전 -1℃, 울진 6℃, 부산 5℃, 대구, 제주 3℃, 속초, 강릉, 춘천 2℃, 청주, 광주, 전주 0℃로 예상된다.

한편 오전까지는 동쪽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게 오르다가 오후들어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고, 수도권지역을 포함한 서쪽지방은 종일 보통수준을 보이면서 미세먼지 걱정은 없겠다.

 

바다날씨는 모든 해상에 눈이나 비가 내리다 그치겠고, 물결은 모든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최고 5~6m로 매우 거세게 일겠다.

 

이번 주는 눈 소식이 잦다. 주말 내내 전국적으로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일(21일·토)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이 -9℃ 까지 떨어지는 등 당분간 강력한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