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청년창업연구소 공동주최, (주)삼훈비즈랩 주관
2017년 정부지원사업 완전 분석·사업계획서 작성법 세미나 2월 11일 개최

▲ 2017년 정부지원사업 완전 분석·사업계획서 작성법 세미나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정부지원사업과 사업계획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2월 11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서울 영등포구청에 있는 에너지기술인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17년 정부지원사업 완전 분석·사업계획서 작성법 세미나’가 그것.

서울미디어그룹 이뉴스투데이와 청년창업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주)삼훈비즈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와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초기 자본금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의는 정명훈 (주)삼훈비즈랩 대표가 진행한다. 정 대표는 강사 (주)삼훈비즈랩 정명훈 대표는 네이버,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60여 개 유수의 기관과 기업의 사업컨설팅과 프로젝트 기획 등을 수행하고 있고, 사업 초기 기업에 대한 전문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1부에서는 ▲정부지원사업의 개념 ▲2017년 공고될 정부지원사업 소개 ▲정부지원사업 합격 전략에 대한 강연이, 2부에서는 ▲사업계획서 개념이해 ▲사업계획서 구조 분석 ▲서면/대면 심사 공략법 등 정부지원사업에 지원할 때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할 사업계획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삼훈비즈랩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지원사업의 종류와 지원 및 합격전략, 그리고 합격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에 대해 상세히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강의 내용과 함께 본인의 사업을 다시 한 번 점검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뉴스투데이 관계자는 “2016년 열린 정부지원사업 대비 사업기획 자금조달 세미나에 보여주신 높은 관심에 힘입어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다시 한 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초기 자본금이 부족한 창업자분들이 정부지원사업과 사업계획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온오프믹스나 (주)삼훈비즈랩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별도이며, 자세한 내용은 (주)삼훈비즈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