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3차 본회의에 참석한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교섭단체대표연설을 하고 있다.<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은 3일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내용에 대해 일제히 비판하고 “새누리당은 대선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정 원내대표는 연설에서 “이번 대선에서는 범보수 세력이 대동단결하여 반드시 보수정권을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정 원내대표의 연설 직후 “보수정권의 창출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다짐에는 아연실색할 따름이다. 새누리당이 할 말이 아니다”며 “사인과 공모해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을 속인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이번 대선에 후보를 낼 자격도, 내서는 안 될 정당이다”고 말했다.

장정숙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한마디로 ‘어이가 없네’라고 표현하겠다”며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대선후보로 와달라는 새누리당의 모습이 너무나 안쓰럽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지금 새누리당은 정권창출에 대해 운운할 때가 아니다. 국정농단의 공범으로서 국민 앞에 진정어린 사과와 반성이 우선 되어야 한다”고도 말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뻔뻔한 것에도 정도가 있어야 한다. ‘보수 정권 재창출’이라니 기도 안차는 말”이라며 “황교안 총리를 대선주자로 내세우고 개헌으로 생존을 모색하려는 새누리당에게 미래는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것이 순리”라며 “새누리당은 더 이상 국민 분노를 자극하지 말고 국민의 명령에 조용히 따르길 바란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