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김민성 기자] 청주의 한 고등학교 산학겸임교사가 학생의 어머니에게 살해된 사건이 발생했다. 때는 3일 오후 5시25분께. 두 사람은 오창읍의 한 카페에서 만났다. 이곳에서 교사 A씨(50)는 학부모 B씨(46)에게 흉기로 어깨와 목 등을 수차례 찔렸다. 신고는 카페 종업원이 했다. 하지만 A씨는 응급치료를 받는 도중 사망했다.

해당 사건을 조사 중인 청주 청원경찰서는 B씨를 살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하지만 B씨의 살해 동기가 밝혀지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선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살해를 정당화할 수 없지만, 그 동기가 납득이 된다는 점에서 정상참작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B씨가 살해를 저지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B씨는 경찰조사에서 “A씨가 딸아이를 성추행했다는 얘기를 듣고 만나서 따지다가 격분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B씨의 딸 C양(18)을 대상으로 조사를 가졌다. 그 결과, 지난 1일 A씨는 취업 상담을 목적으로 C양을 만나 저녁 식사를 함께 한 뒤 노래연습장을 갔다. 그곳에서 A씨가 성추행했다는 게 C양의 주장이다. 다음날 해당 사실을 딸에게 전해들은 B씨는 A씨에게 항의하는 전화를 했지만 분이 풀리지 않자 직접 만났다.

문제는 피해자 A씨가 사망하면서 B씨의 일방적 주장으로 그칠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B씨가 A씨를 만나러 가기 전 집에 있던 과도를 가방에 챙긴 것으로 봤을 때, 우발적 살인이 아닌 계획된 살인으로 해석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 따라서 경찰은 두 사람의 휴대전화 통화 내용, 노래방 CCTV 등 보강 수사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