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학규(왼쪽)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과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국민의당과 전격 통합을 선언했다. 손 의장은 이날 통합 선언을 시작으로 실무 작업을 거친 뒤 입당 및 구체적인 경선룰을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학규 의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주권개혁회의와 국민의당이 바로 새로운 국가 대개혁의 중심이다. 정권교체를 이루고 위대한 대한민국을 건설할 주역”이라며 “국민의당과 통합하여 더 나은 정권교체를 이루겠다. 함께 잘 사는 나라,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고 했다.

손 의장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저녁이 있는 삶’을 다시 꺼내들었다. 손 의장은 “이제 우리 국민은 정치권에 시민혁명을 완수할 것을 명령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개조해서 새판을 짜야 한다”며 “혁신중소기업들이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노동의 가치가 존중되고, 젊은이들이 다시 희망을 품을 수 있고, 걱정없이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고,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가 보장되는 그런 나라를 만들겠다.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고 했다.

대선주자 지지도 1위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에 대해서는 “자기 패거리가 아니면 철저히 배제하고 집단적인 문자테러를 가하는 민주당의 패권주의 집단이 정권을 잡는 것도 정권교체가 아니다. 모든 대세론은 허상이다”며 경계했다. 손 의장은 기자들과 만나서도 “우리 국민들 말씀 들어보세요. ‘그 사람 안 된다’ ‘그 사람 되겠어’ 그게 일반적인 여론 아니냐”며 문 전 대표를 에둘러 겨냥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대표적인 손학규계 이찬열 의원을 비롯해 김경진·손금주·장병완·최경환 의원 등 국민의당 인사들도 함께 자리했다. 박지원 대표는 기자회견장으로 와 손 의장에게 환영 인사를 직접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