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12·일) 전국 대체로 맑음… 울릉도·독도 눈
[시사위크] 오늘(12·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울릉도·독도에는 눈이 계속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점차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호남과 제주도는 새벽까지 눈발이 날리다가 점차 그치겠고, 울릉도·독도에는 종일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12일~13일)은 5~10cm로 며칠째 이어지는 폭설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한편, 수도권과 동해안, 영남지방을 중심으로는 계속해서 대기가 건조한 날씨를 보이겠다. 특히, 동쪽지방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겠다. 아침 기온 서울 -7℃, 인천 -5℃, 대전 -6℃, 광주 -3℃, 전주 -5℃, 부산 -2℃, 대구 -3℃, 속초 -5℃, 울릉도 0℃ 등으로 어제보다 2~3도가량 높겠지만 여전히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면서 춥겠다. 

낮 기온은 서울 3℃, 수원 3℃, 춘천 4℃, 청주 4℃, 광주 5℃, 제주 5℃, 울진 6℃ 등 전국이 1~8℃의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13·일)부터는 점차 기온이 오르기 시작해 주 중반 이후로는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포근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