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날씨] 내일(13일·월) 점차 흐려져 곳곳 비·눈
[시사위크] 한 주의 시작이자, 월요일인 내일 날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내일(13일·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흐려져 낮부터 밤사이에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내일 날씨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이 영향으로 오후에 서울, 경기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저녁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밤이면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5mm 미만, 눈의 양은 1~3cm로 많지는 않겠다.

내일 날씨는 아침의 경우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면서 반짝 추위가 예상된다. 아침 기온 서울 -4℃, 수원 -6℃, 춘천 -9℃, 청주 -5℃, 전주 -4℃, 부산 -1℃, 속초 -3℃, 제주 0℃ 등으로 여전히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면서 춥겠다.

하지만 낮부터는 점차 기온이 오르면서 예년과 비슷한 겨울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 낮 기온 서울 5℃, 인천 4℃, 대전 6℃, 광주 9℃, 대구 9℃, 강릉 8℃, 울릉도 4℃, 제주 9℃ 등으로 오늘보다 2~3도가량 높겠다.

한편,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안정된 고기압권 내에서 대기가 정체하면서 내일 오후에는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새로 시작되는 한 주는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지만, 목요일(16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 차례 비가 내리겠다. 추위는 점차 누그러지면서 예년 이맘때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