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날씨] 내일(14일·화) 전국 맑지만 미세먼지농도 ‘한때 나쁨’
[시사위크] 내일(14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다소 높을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내일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울릉도·독도는 오전까지 눈이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서울과 수도권 일부, 강원동해안, 영남 많은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다.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내일날씨도 강원영동을 제외한 대부분 지방에서 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강원영동 지방은 ‘보통’ 단계로 예상된다.

내일 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 -4℃, 대전 -5℃, 광주·대구 -2℃ 등 전국이 -9~1℃의 분포를 보이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6℃, 광주·대구 8℃ 등 전국이 3~10℃의 분포로 예상된다.

주 후반까지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며 당분간 큰 추위는 없겠다. 다만, 목요일(16일)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금요일(17일)은 전국에 비나 눈이 오겠다. 비나 눈이 그친 뒤 주말(18~19일)에는 기온이 다소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