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14일·화) 맑고 포근… 미세먼지 주의!
[시사위크] 오늘(14·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동안 기온도 크게 오르면서 비교적 포근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동풍의 영향을 받는 울릉도·독도에는 아침까지 눈(1~3cm)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오전사이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릴 때가 있겠다.

오늘 날씨는 아침 서울의 기온이 -3℃로 어제보다 2도가량 높겠다. 그 밖의 지역도 춘천 -7℃, 청주 -1℃, 속초 0℃, 전주 1℃, 광주 3℃, 부산 4℃ 등으로 어제 아침 기온보다 높겠다.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전국이 대체로 포근하겠다. 오늘 낮 기온 서울 6℃, 인천 3℃, 대전 6℃, 강릉 7℃, 광주 8℃, 대구 9℃, 부산은 11℃까지 오르겠다.

한편,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국외에서 유입된 대기오염물질과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안정된 고기압권내에서 정체하고 축적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종일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다만, 강원 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종일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모레(16·목)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시작돼 금요일(17일)까지 이어지겠고, 일부 강원 산간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