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17일·금) 점차 맑아져… 찬바람에 기온 ‘뚝’
[시사위크] 오늘(17일·금) 날씨는 아침까지는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지만, 오전부터는 점차 맑은 하늘 되찾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전까지 약하게 비가 내리다가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아지겠다.

오늘 날씨는 서울의 아침 기온 3℃로 어제 아침보다 4도가량 높겠다. 그 밖의 지역 인천 2℃, 대전 8℃, 광주 9℃, 대구 11℃, 부산 12℃ 등으로 아침 기온은 평년 기온을 웃돌면서 큰 추위는 없겠다.

다만, 낮부터는 차가운 북풍이 불어들면서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해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오늘 낮 기온 서울 3℃, 수원 3℃, 청주 5℃, 전주 6℃, 강릉 6℃, 광주 7℃, 부산 13℃ 등으로 아침 기온과 비슷하거나 더 낮은 곳도 있겠다.

한편, 오늘은 옅은 황사가 지날 가능성도 있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어제(16일)와 오늘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 기압골의 후면을 따라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면서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이 영향으로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종일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이에 에어가드K 관계자는 외출 시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내일(18일·토)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울의 아침 기온이 -6℃까지 내려가겠고, 모레(19일·일) 중부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월요일(20일)에는 전국에 비나 눈이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