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두언 전 의원이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의 대선불출마를 예상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정두언 전 의원이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의 대선 불출마를 예상했다. 대선에 출마할 명분이 없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정두언 전 의원이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중도낙마를 정확히 예견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정두언 전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은 출마할 명분이 전혀 없는 사람이다. 만약에 출마한다면 양심불량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은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최순실 사태 책임을 물어) 경질통보를 받았던 사람이고 이임식까지 준비했던 사람”이라며 “내각의 총책임자가 탄핵소추에 대해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당연한데 지금 불가피하게 대행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불가피하게 대행을 하는 사람이 출마까지 한다? 이번 사태에 책임을 져야할 1차적인 책임이 있는 사람이 (출마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양심불량”이라고 주장했다.

무엇보다 금전적인 문제가 황 권한대행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정 전 의원은 예상했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반기문 전 총장의 중도하차에는 금전적인 이유도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는 “재정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굉장한 능력인데 (황 권한대행은) 그것을 조달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대선출마 여부에 대해 확답을 피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즐기고 있는 거다. 언제 이렇게 국민적인 지지와 관심을 받아본 적이 있겠느냐”고 추측했다.

정 전 의원은 그러면서 “대통령 권한대행이라는 자리 때문에 지금 소위 태극기 세력이 표를 몰아주고 있는데, 그 자리에서 나오면 또 금방 거픔이 꺼져서 노가리가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