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복주 홈페이지 사과문 공지.<금복주 홈페이지 갈무리>
[시사위크=정수진 기자] 협력업체 갑질로 논란이 된 금복주에 대해 경찰이 본격 수사에 들어갔다. 소속 간부가 협력업체에 ‘떡값’ 명목의 상납금을 받은 의혹이 제기돼서다. 금복주는 앞서 결혼 여직원 퇴사 강요로 구설에 오른 바 있어, 기업이미지가 곤두박질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구 성서경찰서는 23일 오후 대구 달서구 장동에 위치한 금복주 본사와 금복홀딩스, 경주시 시래동에 있는 경주법주 등 3곳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하청 업체 계약서와 회계 장부, 자체 감사 결과 보고서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납금 요구 의혹을 받는 금복주 전 직원  A씨에 대한 수사와 함께, 다른 임직원의 비리 정황이 있는지를 수사할 계획이다.

금복주 상납금 문제는 최근 협력업체 대표 B씨가 고소장을 접수하면서 드러났다. 2013년부터 3년간 명절 떡값 명목으로 2800만원을 뜯겼다는 주장이다. 상납을 거부할 경우 거래를 끊겠다는 식의 공갈 의혹도 추가로 제기됐다.

공갈 혐의로 고소된 금복주 전 홍보팀장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금복주 전 부사장 C씨의 지시에 못 이겨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부사장 C씨의 지시로 상납 심부름을 했고, 상납금 전액을 C씨에게 모두 건넸다는 증언이 이어졌다.

한편 금복주 측은 22일 사과공지를 통해 “협력업체 금품강요 사건 당사자들은 사직처리 했으며,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조사 결과 추가 내용이나 관련자가 있다면 엄중 문책하겠고, 이번 사건을 계기로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