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 소속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국회 측 탄핵소추위원인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은 7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박영수 특별검사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박근혜 대통령의 중대한 헌법 위반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권성동 법사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비상의원총회에서 "박 대통령과 최순실은 경제공동체이며 미르・K스포츠재단 운영의 주체라고 했다"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권 법사위원장은 이어 청와대와 박 대통령, 자유한국당이 이 같은 특검 발표에 강하게 반발하는 것에 대해 "적반하장이고 후안무치"라며 "아무런 반박 증거도 제출하지 못하고 그동안 특검 수사나 헌법재판소 재판에도 출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이상 왈가왈부할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검 수사결과의 진실 여부는 사법부가 판단할 것이며 조용히 기다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일각에서 제기되는 '헌재 재판관들이 특정 지역 출신이나 보수적 성향 등을 근거로 탄핵이 기각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아무리 보수적인 사람이라도 옳고 그름은 판단한다"면서 "헌법재판관 8명은 탁월한 균형감각으로 사실을 찾아내고 진리・정의 추구를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헌법재판관 된 분"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