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광용 박사모 중앙회장.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의 대변인을 맡고 있는 정광용 박사모 중앙회장이 10일 탄핵 반대 집회 도중 경찰을 피해 도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박사모 커뮤니티에 “오늘 행사 중에 경찰의 무전기를 통해 ‘정광용 회장을 연행하라’는 교신 내용을 확인한 참가자의 긴급 전언으로 일시적으로 안전한 곳에 와 있다”며 “나중에 경찰청 정보과에 확인해 본 결과 이 교신 내용을 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는 것으로 미뤄 교신 내용은 사실인 것으로 추측된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지금 탄기국 지휘부가 무너지거나 위축되면 태극기 운동 전체가 위축될 것이라는 것을 계산한 경찰의 작전일 수도 있다”며 탄핵 반대 집회가 유혈사태로 변질된 데 대해 반박했다. 그는 “처음부터 이런 음모론적 작전에 대비하여 오늘은 물론 그동안 일체의 폭력 투쟁을 배제해 온 저로서는 코웃음이 나기도 하지만 일시적으로 신변을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새로운 상황에 대비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탄핵 반대 집회에서 일어난 폭력 사태가 ‘음모’라는 주장이다.

정 대변인은 이어 “무슨 일이 있어도 ‘정의와 진실’을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그 누구도 저를 멈추게 할 수 없다”면서 “우리는 하나. 죽는 날까지 이 점 하나는 변치 않을 것임을 저는 믿는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