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12일·일) 중북부 오후부터 봄비… 미세먼지 ↑
[시사위크] 오늘(12일·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에는 오후부터 봄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일본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지만, 중부지방은 점차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에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오늘 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 5℃, 대전 1℃, 광주 3℃, 부산 7℃, 속초 10℃ 등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 청주 16℃, 전주 16℃, 대구 18℃, 제주 16℃ 등으로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대기질이 좋지 않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국외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과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안정된 고기압권내에서 정체하고 축적되면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 이상을 보이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 관계자는 “특히, 수도권과 충청, 전북 지역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되므로 호흡기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다음 주에는 대체로 날씨가 맑겠고,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포근한 봄 날씨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