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가 'Y400'의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쌍용차 제공>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쌍용자동차가 ‘티볼리의 기적’을 이어갈 새로운 대형 프리미엄 SUV를 살짝 공개했다.

쌍용차는 13일, 프로젝트명 ‘Y400’의 랜더링 이미지를 전격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Y400’은 쌍용차가 심혈을 기울인 플래그십 SUV 신차다.

공개된 랜더링 이미지 속 ‘Y400’은 강인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쌍용차 측은 “‘Y400’의 대담하면서도 안정적인 비례와 곧게 뻗은 실루엣은 파르테논 신전(Parthenon)에서 영감을 얻은 ‘Majestic Style’을 기조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차의 차체 및 구동방식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Y400’은 후륜구동(FR) 방식을 채택했으며, 포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초고강성 4중 구조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적용했다.

‘Y400’에 처음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Gpa 기가스틸이 세계 최초로 사용됐으며, 초고장력강판을 동급 최대인 63% 적용해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도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쌍용차는 ‘Y400’을 오는 30일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상반기 중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쌍용차를 긴 부진의 터널에서 탈출시켰던 티볼리의 기세를 ‘Y400’이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