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20일·월) ‘춘분’ 한낮 ‘포근’, 미세먼지↑ … 남부 봄비
[시사위크] 오늘(20일·월) 날씨도 낮동안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전국적으로 높게 유지될 것으로 보여 주의해야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국내와 국외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서풍을 따라 유입되고 안정된 고기압권내에서 정체하고 축적되는 양이 증가하면서 중부지방은 종일 ‘나쁨’단계를 보이겠고, 남부지방은 오전에 ‘나쁨’ , 오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오늘 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 16℃, 인천, 제주 14℃, 광주, 부산, 울진 15℃, 청주, 전주, 속초, 강릉 17℃, 수원, 춘천, 대전 18℃로 전국에서 14~18℃의 기온분포를 보이며 포근하겠다.

포근한 날씨 속에 중부지방은 하늘에 구름만 많겠지만, 남부지방은 비 소식이 있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아침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낮부터 저녁사이 점차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강수량은 제주도 20~50mm, 남부지방 5~20mm로 예상된다. 이 비는 내일 아침이면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강원영동지방은 내일 새벽부터 오후사이 5mm내외의 비가 조금 내리겠고, 강원 산간지역으로는 1~3cm가량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바다날씨는 모든 해상으로 비가 내리는 가운데, 물결은 남해상으로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이 밖의 해상에서는 1.0~2.5m로 일겠다.

이번 주도 낮동안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