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5개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금융사들의 교육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K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5개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영업점과 매칭된 전국 557개 결연학교들 중 지방 농촌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 은행창구 체험, KB스타비(飛) 심리교실 등을 진행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천안 행정초등학교, 전주 미산초등학교, 사천 곤명중학교, 상주동부초등하교,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를 방문해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Branch(이동점포)’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통장과 체크카드발급 등을 통한 창구 현장실습을 체험했으며, ‘찾아가는 책버스(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는 직원과 함께 스토리텔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 교실에서는 대학생경제교육봉사단(폴라리스) 학생들이 이론교육, 보드게임 및 퀴즈 등을 통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고, ‘심리야 놀자’,‘다문화 이해교실’등의 심리교실도 열렸다.
 
KB국민은행은 연간 교육인원 12만명을 목표로 국민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