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날씨] 내일(24일·금) 서쪽지방 미세먼지 ↑… 한낮 포근
[시사위크] 금요일인 내일(24일·금) 날씨는 전국에 구름 많고 낮 동안 포근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남부지방은 저녁부터 점차 흐려지겠다.

내일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 4℃, 대전 2℃, 대구 4℃, 제주 7℃, 강릉 2℃, 울릉도 3℃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4℃, 춘천 14℃, 광주 15℃, 부산 13℃, 속초 10℃, 울진 10℃ 등으로 예년 이맘때 기온을 보이겠다.

한편, 내일은 미세먼지에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내일은 국내에 잔류하는 대기오염물질이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정체하고 축적되면서 서쪽지방은 종일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동쪽지방은 그 영향이 적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 관계자는 “내일 서쪽지방으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 모든 시간대에 실내 환기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동해상에서 최고 2.0~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이번 주말에는 전국 곳곳에 봄비 소식이 있다. 모레(25일·토)는 전국에, 일요일(26일)에는 남부지방과 강원영동 지방에, 다음주 월요일(27일)에는 중부지방과 호남,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