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월) 전국 ‘봄비’…다소 쌀쌀해요
[시사위크] 월요일인 오늘(27일·월) 날씨는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고, 비가 오면서 다소 쌀쌀하겠다. 한편, 서쪽과 강원영서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주의가 요구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7일·월) 날씨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고, 산간으로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 비는 저녁부터 밤사이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 : 강원도, 경상북도 5~10mm, 그 밖의 전국 5mm 내외, 예상 적설 : 강원산간, 경북북부산간 1~3cm가 되겠다.

오늘 날씨는 아침기온 서울 5℃, 춘천 1℃, 광주와 대구 3℃, 강릉 2℃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은 서울 11℃, 춘천과 광주, 강릉 12℃, 대구 13℃로 예년 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며 다소 쌀쌀하겠다.

한편, 오늘 서쪽과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계속해 높게 나타나겠다. 호흡기가 약한 분들은 유의해야겠다. 그 밖의 전국은 '보통' 단계 예상된다.

전 해상에 비가 오겠고, 물결은 남해상으로 최고 3m, 그 밖의 해상은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28일·화)부터는 다시 포근한 봄 날씨를 되찾겠고, 화요일(28일)에는 전남과 동해안에, 수요일(29일)에는 강원남부와 충청 이남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