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날씨] 내일(월) 쾌청한 하늘… 남해안·제주도 비
[시사위크] 내일(10일·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흐려져 비가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내일 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제주도에는 아침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남해안까지 확대되겠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5~10mm가 되겠다.

내일도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곳이 많아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서울 9℃, 춘천 4℃, 속초 2℃, 대전 9℃, 대구 8℃, 제주 13℃ 등으로 오늘보다 낮겠고,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1℃, 속초 20℃, 청주 20℃, 광주 21℃, 부산 15℃, 제주 15℃ 등으로 예년 이맘때 기온을 보이겠다.

한편,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내일은 전국의 대기의 흐름이 원활하고 청정한 동풍계열의 바람이 불면서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따라서 실내환기나 바깥 활동하기도 적절하겠다.

다음주에는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으나, 내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모레(11일·화)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고, 이후 금요일(14일)에도 한 차례 비가 더 오면서 봄기운이 더욱 무르익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