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금) 오전까지 전국 미세먼지↑… 전국 봄비
[시사위크] 어제(13일·목)도 미세먼지가 짙었다. 오늘(14일·금) 오전까지는 미세먼지가 짙을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 에어가드K 공기지능 센터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다행히 차차 비가 내리면서 비에 의한 세정효과로 먼지가 씻겨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또 대기의 건조함도 해소시켜주는 단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5시 현재는 곳곳으로 구름이 많지만, 날씨에 큰 영향이 없는 높은 구름이다. 하지만 그 뒤쪽으로 점차 비를 뿌리는 낮은 구름이 유입되고 있다. 이미 낮은 구름이 자리 잡은 서해 5도에는 비가 시작됐다. 이 비는 오전에 서울, 경기도를 시작으로 오후에 강원과 충청, 전북과 경북북부지역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비의 양은 서울, 경기, 강원영서와 충청 5~20mm가 예상된다. 전북과 경북북부, 강원영동은 5mm내외로 많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다만 서울, 경기지역은 내일(15일·토)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날씨는 남부지방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시 서울, 경기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비는 아침부터 낮 사이 시작돼 저녁에 모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모레(16일·일)는 구름만 많은 하늘에 따스하기까지 해 활동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글피(17일·월)에도 다시 한 번 비 예보가 있다. 화요일(18일)에 비가 그치고 점차 개 수요일(19일)에는 구름만 많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