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토) 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개최된 ‘에듀윌 한국외대 9급공무원 합격 전략 설명회’에 공무원시험 예비 수험생 대거 몰려 눈길을 끌었다.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올 상반기 채용시장의 축소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반면, 공무원 채용인원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이 공무원 수험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대학진학 대신 공무원 시험을 택하는 20세 전후의 합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지난 15일(토) 한국외대 사이버관 대강당 1층에서 개최한 ‘에듀윌 공무원 합격 전략 설명회’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려 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는 부모님과 함께 설명회장을 찾은 고등학생 수험생들도 상당수 눈에 띄었다. 나이 어린 공무원 수험생들이 늘어난 때문으로 분석된다.

9급공무원 등 공무원 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날 설명회는 공무원 예비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정확한 공무원 수험 정보 및 합격 전략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에듀윌 공무원 영어 성정혜 교수와 노원학원 손영호 원장의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공무원 채용 전망 ▲대학생이 공무원 시험에 유리한 이유 ▲2017년 국가직 공무원 시험 분석 ▲합격생과 수험생 사이의 학습법 비교 등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제공됐다.

설명회 이후에도 많은 수험생들이 설명회장에 남아 에듀윌 상담 선생님과 1대1 학습상담을 받기도 했다.

에듀윌은 체계적인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해 ‘2018슈퍼평생회원반’을 론칭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한편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청년은 2011년 18만5,000명에서 지난해 25만7,000명으로 38.9%(7만2,000명)나 증가했다. 지난 8일 치러진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장에는 17만2,747명(원서접수는 22만8,368명)이 찾은 것으로 나타나 사상 최대 규모였던 지난해 기록을 다시 뛰어넘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