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가습기 살균제 참사’ 제품 명단, 영국 학술지 공개

 

   
▲ 가습기 살균제 참사를 일으킨 제품 명단이 영국 학술지에 공개됐다.<뉴시스>

[시사위크=백승지 기자] 가습기 살균제 참사를 일으킨 제품 명단이 영국 국제학술지에 공개됐다. ‘옥시싹싹’ 등 최대 피해를 냈던 옥시레킷벤키저의 본사가 영국에 있다는 점에서 이번 논문 발표의 의미는 크다.

한국방송통신대 환경보건학과 박동욱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환경보건센터 홍수종 교수 공동 연구팀은 영국의 저명 국제학술지 ‘토털환경과학’에 국내 대규모 인명피해를 낸 가습기 살균제 제조기업의 이름과 피해자 수 등을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논문는 폐 손상과의 연관성이 입증된 제품으로▲옥시싹싹 ▲롯데마트 와이즐렉 ▲홈플러스 ▲세퓨 ▲아토오가닉 ▲베지터블 홈 가습기클린업 ▲이마트 이플러스 등 8개가 꼽혔다.

다만 ▲GS 함박웃음 ▲산도깨비 가습기 퍼니셔 ▲엔위드 ▲에코후레쉬 ▲모던라이프 ▲고체형 옥시싹싹 ▲아토세이프 등 7개는 아직 폐 손상과 연관성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연구팀에 따르면 가습기 살균제에 의한 폐 손상이 확인된 221명 중 85명(38.5%)는 옥시싹싹 브랜드만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폐 손상 환자의 70%는 가습기 살균제 사용 기간 중 절반 이상을 옥시싹싹 브랜드를 쓴 것으로 집계됐다.

다른 제품으로는 ▲세퓨 24명(10.9%) ▲롯데마트 와이즐렉 9명(4.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백승지 기자  tmdwlfk@sisaweek.com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당 박스는 '광고'입니다.
icon인기기사
[AD]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