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보단장을 맡고 있는 박광온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소를 참배한 데 대해 “한손엔 색깔론을 들고, 다른 손엔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을 들었다”고 꼬집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어떤 것이 진짜 얼굴인지, 정체성에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보단장을 맡고 있는 박광온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에게 일침을 놨다. 그는 22일 안철수 후보가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소를 참배한 데 대해 “한손엔 색깔론을 들고, 다른 손엔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을 들었다”면서 “양손에 떡 든 모습이지만 빈손이 될 수 있음을 경계하시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박광온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안철수 후보는 아직 햇볕정책의 계승 여부, 개성공단에 관한 입장 등 남북 관계의 핵심적 사안에 대해 분명한 답을 하지 않고 있다”면서 “연일 대북 강경 발언을 쏟아내며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대북정책을 사실상 부정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에 따라 “자유한국당, 바른정당과 손잡고 연일 색깔론을 펴던 안철수 후보의 행보에 국민은 혼란스러워한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뿐만 아니다. 박광온 의원은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당이 ‘불안한 동거’ 중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안철수 후보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하는 사이 국민의당 지도부는 사실이 아닌 말로 참여정부를 공격하며 호남에서 이미 버려야 할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있다”면서 “색깔론과 지역감정 조장을 선거 전략으로 삼으려면 자신의 정체성부터 명확하게 정리하고, 당과도 손발을 맞추시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