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시작되는 ‘제 1회 상하농원 어린이 화가농부 미술대회’가 가족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함샤우트 제공>
[시사위크=이명선 기자] 5월 황금연휴는 아이들과 함께 자연에서 보내보면 어떨까.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일부터 28일까지 ‘상하농원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들의 성취감을 독려하거나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정의 달 콘셉트에 맞는 프로그램부터 농부 체험을 통해 땅과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5월 긴 황금연휴와 가정의 달을 맞아 교육적이면서도 자연과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있는 부모님들에게 상하농원 5월 프로그램이 크게 환영 받고 있다.

우선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시작되는 ‘제 1회 상하농원 어린이 화가농부 미술대회’가 가족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그리고 5월 한 달 간 매 주말마다 진행되는 미술대회는 ‘내가 바라본 상하농원’을 주제로 어린이 농부화가를 찾는다.

상하농원 미술대회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상하농원상’, ‘대표농부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우수작을 선발한다. 수상한 작품은 상하농원 입구 전시관에 전시되며, 다음해 상하농원 미술대회 포스터에도 활용될 예정이라 더욱 뜻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시상식은 6월 1일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하농원 상품 세트도 함께 선물한다. 미술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는 상하농원 홈페이지(http://www.sanghafarm.co.kr/)를 통해 사전 접수하거나 혹은 현장에서 신청 할 수 있다.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상하농원에서 5월 3일부터 28일까지 온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함샤우트 제공>
5월 6일부터는 체험형 힐링공간 콘셉트에 맞는 농부 체험 기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마늘 수확과 고구마 심기, 모내기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어 깨끗한 자연과 먹거리의 소중함, 농부들의 땀방울 어린 노력의 고마움을 아이들이 몸으로 체험하게 된다. 체험 활동은 행사기간 내 주말이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상하농원은 고창 농악 보존회와 함께하는 전통 사자탈춤 공연과 신명나는 난타 공연을 준비했고, 동물 페이스 페인팅과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네이션배지 만들기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동안 깨끗하고 너른 자연의 농원식당에서 국내산 식재료로 신선한 야간 바베큐파티를 즐길 수 있다.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바비큐파티는 연휴가 끝나는 5월 초부터 9월까지는 매주 토요일에 참여할 수 있다.

상하농원 마케팅 관계자는 “5월은 가족을 포함해 고마운 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따뜻한 계절”이라며 “상하농원을 찾는 모든 아이들이 부모님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한 해 동안 정성껏 농산물을 키워 내는 농부들의 정성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