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호영 바른정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5일 일부 문재인 지지자들의 '문자폭탄' 세례에 "바람직하지 못한 행태"라고 꼬집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주호영 바른정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5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일부 문재인 지지자들이 의원들에게 ‘문자폭탄’을 날린 것과 관련 “별로 바람직하지 못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국민들은 모두 의사표현의 자유가 있으니까 청문회 소감에 대해 이야기는 할 수 있다. (다만) 이 문자들이 같은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오고 표현이 비슷해 개별적으로 하는 것인지 의심이 들 때가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문자폭탄에 대해 “저도 한 두차례 겪었다”며 “아주 저속하고 비하하는 그런 내용들로 많이 보낸다. 이것이 표현의 자유와 관계있지만 적당한 절제와 예의가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비판을 하더라도 격조있게 하고 누군지도 모르는데 '야, 자, 이 새X, 저 새X' 이런 표현도 날아와 그것은 곤란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주 권한대행은 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가 전날(24일) 인사청문회에서 ‘위장전입’ 사실을 인정한 것에 대해 “지금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에 한 공약 중 ‘병역면탈·부동산투기·세금탈루·논문표절·위장전입 5대 비리자는 고위공직에서 원천 배제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위장전입 문제를) 그냥 넘어가면 첫 공약부터 지키지 않은 것이 되고, 첫 총리가 위장전입이 받아들여 졌으니 이를 인정하는 것인지 정부여당이 혼란스러울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날 인사청문 기준 마련을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 내 소위원회 설치를 각 당에 제안했다. 주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서 “전문가들 이야기를 들으면 인사청문회 승인과 관련한 국회 규칙 또는 원내대표 합의라는 기준 필요성을 언급했다”며 “위장전입도 때에 따라 통과 불통과가 아니라 위장전입·논문표절·병역·탈세 등 국회 내 위원회 만들어 자진 사퇴하든 임명하지 않는 걸로 해야 국민들 신뢰받고 국정 혼선도 적을 것”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