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을 비난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후보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후보자,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후보자 인사청문회가 파행됐다. 문재인 대통령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에 따른 자유한국당의 반발이 원인이다.

14일 국회 안행위와 농해수위, 교문위에서는 각각 김부겸·김영춘·도종환 장관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안행위는 자유한국당 소속 유재중 위원장의 불참으로 개의시작도 못하고 있다.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과 민주당 이개호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교문위와 농해수위는 회의는 열렸으나 자유한국당 의원의 불참으로 정회된 상태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전 긴급 의원총회를 소집, 인사청문회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김상조 위원장을 강행임명한 데 대한 반발로 전면 보이콧을 하는 방안까지 예상되고 있다.

의원총회를 소집한 정우택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강행은 폭거이자 협치 포기 선언”이라며 “청문회 문제를 어찌할 것인지, 또 앞으로 청와대와 정부 입장을 어찌 설정해 나갈 것인지, 여당과의 공조 문제와 추경, 정부조직개정안을 어찌할지 논의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