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을메탈이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인재 채용에 나선다. <갑을메탈 제공>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자동차용 전장 부품 및 전선소재 제조 전문회사 갑을메탈이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한다.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우수한 청년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번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22일부터 23일가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250여개의 우수기업과 2만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다.

갑을메탈은 올해 1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의 절반가량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지난해 연간 실적의 65%를 1분기에 기록했다. 이처럼 좋은 실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사상 최대 순이익 달성 전망이 나오는 상황이다.

갑을메탈은 실적이 호조를 보이는 만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업의 역량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경영, 기획, 회계, 지원 등 각 분야별로 융합과 소통이 원활한 인재를 찾아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뽑을 예정이며, 지원자를 대상으로 참가부스에서 바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갑을메탈 인사업무 관계자는 “향후 공격적인 해외 진출과 지속적인 국내외 회사 M&A 추진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어서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거나 회계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들을 우대한다”며 “갑을상사그룹내 몇몇 계열사들도 필요한 인재를 찾고 있어 제조업에 관심 있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구직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