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이 연일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야당은 오는 28일 열릴 청문회를 벼르고 있는 모습이다. 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은 송 후보자의 자진사퇴 및 청와대의 지명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송영무 후보자는 해군참모총장 퇴임 뒤 로펌과 자문 계약을 맺고 고액의 자문료를 받았다는 의혹과 군납비리 수사를 막았다는 의혹 등에 휘말리며 야당으로부터 사실상 ‘부적격’ 판정을 받은 상태다.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김상곤 교육부 장관 후보자, 송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3분은 이미 각종 비리와 의혹만으로도 장관직에 부적합한 부적격 3종 세트”라며 “평생을 통해 쌓아온 명예마저 더 이상 잃지 말고 공직 뜻을 접기를 충고 드린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는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에 집중해야하는 시간에 이분들에 대한 청문회를 통탄스러운 마음으로 지켜봐야하는 국민 입장을 고려해서라도 워싱턴 출국 전 지명 철회 결단을 내려달라”고 했다.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송 후보자의 부적격이 드러나고 있는데 본인도 청와대도 아직 미래를 보지 못하고 있다”며 “송 후보자는 국민에게 민폐 끼치는 민폐후보이자 적폐후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왜 5대 비리 인사배제 원칙을 저버리고 적폐인사까지 지명하게 됐는지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소상히 밝히고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도 했다.

오신환 바른정당 대변인도 이날 서면 논평을 내고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도 벌써부터 많은 문제에 부적격 논란이 일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사태를 해결하기 원한다면 국민 앞에 겸허히 사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맞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